영어동사 1300 (하) - 탁안철

영어동사 1300 (하)

By 탁안철

  • Release Date: 2013-12-24
  • Genre: Foreign Languages

Description

머리말
영어 회화의 꽃은 동사의 활용에 있다는 것은 삼척동자도 다 잘 알 것이다. 학창시절에 배운 그 많은 동사들이 영어로 말할 때마다 떠오르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결론은 연습부족이다. 여기 나열된 동사만큼이라도 골백번 이상 중얼거려서 자연스럽게 튀어나오도록 해보자. 반복이야말로 영어천재가 되는 지름길이니까.
갈수록 말하기, 쓰기 능력이 중요해지는 이때 조금 욕심을 부려서 안철쌤의 필수동사 1300개(정확하게는 1280개)를 어린 시절에 시작하여 20세 이전에 완전히 Master해 버리자. 그리하면 상당히 높은 수준의 영어구사능력을 갖추게 될 것이며 각종 시험에서도 만족할 만한 소기의 성과를 올릴 수 있을 것이다.
이 동사들의 범위를 벗어나는 동사는 무시해버리자. 우린 한국 사람이니까, 영어 Native가 아니니까, 스스로에게 면죄부를 주자. 자신감을 가지고 영어를 지껄이자. 영어 어순과 영어적인 사고에 조금이라도 감각을 가진 당신은 이제 필수 동사마저 장착했으니 이미 훌륭한 영어 종결자, 국제인에 다름 아니다.
영어를 말할 때만큼은 서로 과장되게 칭찬하고 큰 소리로 말하고 떠들고 즐겼으면 좋겠다. 좀 더 어린 후학들이 필자의 간절한 마음을 헤아려서 일상에서 즐기는 영어를 배워 자신과 가족, 사회와 국가를 위해 큰일을 하는 큰 인물이 되기를 간절히 기대한다.
필자가 유대인과 한국인을 좋아하는 점 중의 하나는 자신보다 공동체를 위해 희생하는 것을 큰 미덕으로 삼는 데에 있다. 지구 생성 46억년, 인류 발생 500만년 역사를 기다려 온 우리가 지구촌을 리드할 시기가 온 것이다.
영어만큼은 처절하게 배우고 익혀 영광의 그날을 대비하라.

Comments